정오신문 주재영 기자 | 홍천교육지원청은 7월 12일 12시 30분 홍천군국민체육센터 2층 다목적체육관에서 홍천권역(홍천, 횡성, 인제) 중·고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2025 너브내꿈길 전공맛집(ZIP) 대학 연계 전공 체험 박람회’를 개최했다.
본 박람회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홍천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고, 홍천교육지원청이 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전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학과 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을 지원하여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른 합리적 과목 선택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지난해 운영한 체육계열 진학박람회를 더욱 발전시키고자 △인문사회계열 9개 전공 △자연과학계열 5개 전공 △의약계열 6개 전공 △예체능계열 8개 전공 △공과계열 13개 전공을 준비하여 총 15개 대학 41개의 전공에 대한 체험과 상담으로 다양성을 통한 폭넓은 경험을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는 △전공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체험 및 상담 부스 운영 △중·고등학교 학생을 두루 고려한 전공 체험 교육과정안 적용 △홍천권역(홍천, 횡성, 인제)을 아우르는 진로 진학 정보 탐색 및 체험 지원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특히, 박람회의 체험 및 상담 부스는 각 학과(전공)의 교수, 입학사정관, 대학생들이 운영진으로 참여하여 중·고등학생들에게 진로 설계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학업 동기를 심어주는 도약의 시간이 됐다.
문선옥 교육장은 “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의 꿈을 향한 첫걸음이자, 미래를 준비하는 튼튼한 디딤돌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많은 학생이 진로와 진학으로 고민하는 요즘, 나를 아는 일에서 시작하여 나의 길을 준비하는 일로 깊어지는 학생들의 여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