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신문 관리자 기자 | 충남 서산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서산버드랜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운영되며, 서산버드랜드에서 다양한 놀거리와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매년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는 물놀이 체험을 비롯해 만들기 및 생태체험, 공연, 지역 주민 참여프로그램 등 13가지가 운영된다.
물놀이 체험에 사용되는 물은 전부 깨끗한 수돗물이며, 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 버블머신 등이 마련됐다.
생태 해설사와 함께 습지, 산림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둠벙 및 생태길 관찰’ 등 생태체험은 어린이들이 자연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 모양 나무 블록 퍼즐과 목공예 체험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주말에는 마술 오디션 방송에 출연했던 이훈 마술사의 신기한 마술공연과 햇빛을 받으면 색이 변하는 자외선 팔찌 만들기, 나무 정리함 만들기 등도 진행된다.
대부분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즉시 참여할 수 있으며, 둠벙 체험 및 생태길 관찰 등 일부 프로그램은 서산버드랜드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무더운 여름인 점을 고려해 물놀이 등 일부 프로그램을 제외한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실내에서 운영된다.
심영복 서산버드랜드사업소장은 “안전하고 재미있는 행사로 무더운 여름 가족 간 추억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